본문 바로가기
검증된 존맛 레시피

매콤달콤한 집코바 지코바 레시피로 배달비 아껴보아요

by Ariel_new 2022. 12. 13.


안녕핫세효

에리얼입니다!!!
오늘은 매콤 달콤한 지코바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집에서 만드는 지코바는,
일명 집 코바라고도 불리더라고요ㅋㅋ

제가 현재 미국에 있어서,
한국에서 제일 좋아하는
배달 음식 중 하나인 홈메이드 집 코바를 집에서
손수 해보았어요~~~

아마, 해외에 계신 분들 중에
저처럼 지코바 치킨이 그리우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ㅠㅠ

어떻게 구할 수가 없으니,
뭐 직접 레시피를 찾아서
해 먹는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지코바 레시피를 검색해보니
정말 수백수천 가지가 나오더라고요 ㅋㅋㅋ

ㅠㅠ 사실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서
좋은 정보를, 양질의 정보를
거르고 거르는 게 중요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간증 후기가 많은!
레시피를 찾고 찾고 찾아서
발견한 유튜버 쭈야 공님 레시피로

지코바를 함 만들어보았답니닭!!!

지코바 레시피 재료




일단 닭의 잡내를 없애주기 위해서,
유튜브엔 생략돼있던 과정이었지만

저는 염지를 해주었어요!

닭 염지 방법

이렇게 염지를 마친 후에,
계핏가루와 다진 마늘, 월계수 잎을 넣고
살짝 데친 후 저는 오븐에 15분 정도
약한 불로 구웠습니다!

초벌 하는 정도의 느낌으로요!
왜냐면, 나중에 닭을 조리할 때
다 완전히 익거든요


닭을 염지 하고, 데치고, 오븐에 굽고
이제 본격적인 조리가 시작이 되는데요.

먼저 닭을 카라멜라이징 해주어야 합니다!

설탕을 프라이팬 전체에 흩뿌리고,
달고나처럼 녹으면 그때에
소스 2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이때 닭이 양념이 잘 베어야 하기 때문에
칼집을 좀 내주시고,
순살이 아닌 경우
칼로 닭다리를 넓적하게 만들어 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렇게 닭이 설탕으로 잘 버무려지면,
식용유 한 두 스푼을 넣으셔서
타지 않게 기름칠을 해주세요.

그 뒤로,
만들어 둔 소스 1 재료를 넣고 졸여줍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묵직한 느낌이랍니다

지글지글 뚜껑을 덮어,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약불로 졸여줍니다!


눈대중으로 조금 졸여졌다 싶을 때,
혹시라도 닭이 안 익었으면 안 되니까
칼집을 좀 내서
속살이 뽀얀지 확인해주세요.

육안으로 잘 익었다 싶으면 이제 불을 끄고,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시면 됩니다.


따란!
이렇게 지코바 맛과 비슷하지만
더 맛있는 집 코바가 완성이 되었답니다!!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ㅋㅋㅋ

저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플레이팅을 하고,
라면 반개를 끓인 뒤,
남은 소스에 투하해서
살짝 버무린 뒤에
면이랑도 같이 먹었는데

진짜 꿀맛이었어요!



그리고, 남은 양념은
무조건!!
치밥을 해 먹어야죠!!!!!!
참기름 통깨 넣고
볶아 먹어 는데
세상에나 마상에나
이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라고요 ㅋㅋ
사실 쵸큼 배불러서 남기고,
랩에 씌워서 보관해뒀는데

다음날에 먹어도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ㅋㅋ


타향살이하시는 분들,
지코바가 생각날 때,
쭈야 공 레시피 꼭 활용해서
만들어보세요 ㅋㅋ

치맥 각이랍니다!ㅋㅋㅋ

레시피는 아무래도 글로 참고하기엔 한계가 있으니까
제가 참고한 유튜브 링크 남겨드릴게요
보시고 꼭 성공하시길!!
굿럭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fhkouuqmMj0&t=57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