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견정보

양파 강아지 먹어도 되나요?

by Ariel_new 2022. 12. 13.


한식에 많이 사용되는 야채를 꼽으라면,
아마 양파일 것이다.
샐러드에도 해먹고, 볶음요리에도 해먹고,
국에도 넣어먹고, 또 간장 장아찌로도 해먹고
굉장히 활용도가 많은 야채 중 하나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어니언 튀김을 굉장히 좋아한다.
달짝지근한 양파의 맛과
바삭바삭한 고소한 튀김의 매력은 말로 형용할 수 없지롱?

ㅋㅋㅋ

여튼,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강아지가 양파를 먹어도 되는지,
강아지 몸에 무해한지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답은....
No !!!!

강아지에게 양파를 주면
절대 절대 안된다

양파를 먹으면 안되는 이유


강아지가 양파를 먹으면 안되는 이유는,
양파 안에 독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 성분은 적혈구를 파괴함으로, 빈혈을 일으킬 수도 있다

그럼 양파 껍질은 괜찮냐고?
답은 no!! 양파의 모든 부분은 강아지에게 독 그 자체이다.
잘못하면 강아지가 죽을 수도 있을만큼 심각하게 위험하다.

때문에, 양파 시즈닝이 들어간 모든 음식까지도
주의하고 또 주의를 하여야 한다.

양파를 먹으면 일어나는 반응은?


강아지가 양파를 만약 먹게 되었다면,
먹은 후 하루 이틀 후 소변색이 적색빛이 거나 갈색일 것이다.

또한 빈혈, 기운없음,설사,구토, 호흡 곤란등이 나타날 수 있다.

만약 강아지가 양파를 먹었다면?


빨리 강아지를 동물병원으로 데려가야 한다.
동물병원에 가서, 수의사님의 판단에 따라
구토를 유발시켜서 양파 성분을 배출시키거나
장세척을 함으로 신속대처를 할 수 있다.

그 이후 혈액을 검사하여서 독성이 혈액 안에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정말 많은 양의 양파를 먹었을 경우,
수혈을 하기도 한다.




소중한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모두 조심 또 조심하도록 하자!

'애견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파인애플 먹어도 되나요?  (4) 2022.12.22
강아지 생 양배추 먹어도 되나요?  (4) 2022.12.15